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이전

소아청소년과

다음

소아청소년 만성 복통 클리닉

복통은 소아청소년기에 호소하는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별한 기질적 원인이 없는 기능성 위장관 질환부터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 질환까지 그 원인은 다양하며, 영유아기부터 중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연령에 따라 원인도 다양합니다. 이러한 복통이 반복될 경우 병원을 가야하는지조차 애매하고 고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아청소년 만성 복통 클리닉은 이러한 복통이 지속되는 경우라면 언제든 방문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병의원에서 장염, 식도염, 장과민이라고 들었으나 만족스럽지 않을 때 오시면 만족시켜 드리겠습니다. 보통 만성 복통이라 하면 2개월 이상 지속될 경우를 이야기하지만, 증상이 최근에 시작된 경우에도 만성 경과에서 악화된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소아청소년과 방문하는 것 자체를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소아 만성 복통으로 내원하는 아이들의 대부분은 중고등학생입니다. 이러한 아이들을 위해 재진의 경우는 토요일 진료를 적극 활용합니다. (복통 초진의 경우에는 토요일 진료시 각종 검사 예약이나 진료 시간 등에 있어 약간의 불편함이 예상됩니다). 성인을 주로 진료하시는 내과 선생님과 달리 초중고등학생을 주로 진료하기 때문에 연령대에 맞는 진료와 검사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문진과 진찰을 통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한지 결정하고 있으며, 검사가 필요할 경우에는 초음파, 복부전산화단층촬영, 상하부 위장관 내시경을 포함한 평가를 통해 감별이 어려운 만성 복통에 대한 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검사가 필요 없는 기능성 복통의 경우에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