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이전

심장혈관·부정맥센터

다음
심장혈관·부정맥센터 사진

심장혈관 및 부정맥 치료의 새로운 리더 중앙대학교 병원에서는 심장혈관·부정맥센터를 새롭게 구성하고 심장혈관계 시술시 필요한 첨단 장비와 최신 기구를 갖추고 고난이도 심장/말초혈관 수술 및 시술들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심장혈관·부정맥센터는 심장내과 전문의, 심장혈관외과 전문의, 혈관외과 전문의, 소아심장 전문의, 영상의학과, 심장핵의학과, 심장마취과, 전문간호사, 전문심폐기사, 전문방사선사의 긴밀한 협조체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심장/말초혈관/부정맥 수술 및 시술의 체계적인 연구와 분석을 위해서 신뢰도 높은 심장혈관 핵심연구소(Cardiovascular Core Lab)를 설치 운영하여 탁월한 연구성과와 안정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응급체제로 운영되는 심장혈관·부정맥센터

돌연사, 급성 심장사로 대표되는 심장질환 환자들을 위해서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급성 심근경색증에 대해서 응급 관동맥 확장술 및 관동맥 우회 수술을 높은 성공률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응급수술이 필요한 대동맥류 파열 및 대동맥 박리, 투석용 동정맥루 폐색 등에 대해서도 안정적인 응급 수술이 가능한 병원입니다.

선도적인 심장혈관 핵심 연구소(Cardiovascular Core Lab)

선도적인 심장혈관 핵심 연구소를 설치 운영하고 심장전문의, 혈관전문의, 연구간호사, 통계학자, 전문간호사, 전문 방사선사가 협조하여 안정적인 시술과 수술로 심장혈관치료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외의 저명한 30여개의 심장센터와 교류하여 세계 심장학의 발전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정밀한 심장혈관시술

첨단 디지털 심장혈관 촬영장비와 심장혈관의 세부적인 동맥경화 분석이 가능한 심장혈관 조직초음파(Virtual Histology IVUS)를 이용하여 세밀한 시술을 하여 시술 성적이 월등합니다.

다각적인 접근을 통한 말초혈관 질환의 치료

말초 혈관질환의 치료는 최근 빠르게 변화, 발전하고 있는 분야로 뇌혈관질환, 대동맥 및 장골동맥 질환, 하지 동맥 폐색성 질환, 투석용 동정맥루 수술 등의 전통적인 수술적 치료 뿐 아니라, 혈관외과, 심장내과, 흉부외과, 영상의학과, 신경과, 신장내과, 정형외과 등 의료진 사이의 긴밀한 협진 체계로 multidisciplinary approach를 통한 minimal invasive 혹은 percutaneous techniques (stenting, angioplasty)까지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심부정맥 혈전등, 만성정맥 부전증, 정맥류, 림프부종, 레이노씨 증후군 등의 여러 질환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효율적인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차원 디지털 심장혈관조영장비 도입

중앙대병원 심장혈관·부정맥센터는 국내최초로 도입된 256 Slice CT, 32 Coil Cardiac MR을 이용하여 심장혈관 및 더 세부적인 심장검사와 부정맥 심장돌연사에서 심실 제세동기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심장혈관조영기(GE Innova 520-Digital Cardiac Angiography)를 도입해, 미세한 심장혈관도 디지털기술을 이용하여 선명하고 정확하게 촬영할 수 있어 심장혈관은 물론 기타 심장관련 질환에 대한 효과적인 진단과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3차원 시스템은 한번 촬영으로 여러 각도의 영상을 얻어낼 수 있어, 방사선 피폭선량을 최소화하고 조영제량을 줄일 수 있어 환자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차원 심장혈관조영기의 이러한 첨단기술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 관상동맥 질환 치료를 위한 관상동맥시술에 이용되는 동시에 부정맥질환의 효과적인 시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와 함께 고주파 전극도자 절제술 시술시 심장을 3차원으로 실제와 같이 세밀하게 재구성해주 부정맥 시술 장비 CARTO® 3 system(Biosense Webster, Inc. CA, USA)를 이용하여 기존 치료가 힘들었던 심방세동, 발작성 빈맥, 심실 빈맥 등의 고난도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닫기
-->

전체메뉴

닫기버튼